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은평구, 숲 태교 프로그램 운영]은평구(구청장 김미경)보건소는 4월 20일(토요일) 오전 10시 서오릉 유아숲체험장에서 임신 부부와 태아가 함께하는 ‘숲 태교 교실’을 운영하였다.
숲 태교란 숲의 경관, 새소리, 피톤치드, 음이온 등 다양한 물리적 환경요소를 활용해 임부의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활동으로, 관련 연구에 따르면 숲 태교 프로그램을 경험한 임신부는 정서가 안정되며 산림 속에서 치유 과정을 통하여 우울감과 불안감이 감소함과 동시에 자아존중감과 삶에 대한 만족도를 크게 높여준다고 알려져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단체인 산림청 사단법인 숲태교연구협회가 참여하여 부부가 함께하는 태아 명패 만들기와 부부 요가 등의 내용으로 진행하였으며, 참여자들은 “힐링되는 기분이다.”, “너무 유익하고 행복한 주말이다.”, “좋은 추억 만들고 간다.”라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은평구는 숲 태교 교실을 통해 임신으로 심신이 지친 부부에게 ‘힐링’을 제공하고, 태아와 교감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하며,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5월에는 당초 1회성 교육에서 3회차로 확대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 접수 및 문의는 건강증진과(☎351-8204)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