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에 수해 복구 긴급 구호금 지원
울산시는 최근 기록적인 홍수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베트남 자매도시 칸호아성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금 2,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 결정은 2002년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칸호아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외면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신속하게 결정됐다. 울산시가...
▲ [사진=국민청원 페이지]자유한국당 정당의 해산을 촉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29만명이 참여했다.
청원인은 "자유한국당이 현 정부가 국민을 위한 정책을 시행하지 못하도록 방해한다"라며 "자유한국당의 잘못된 것을 철저히 조사 기록해 정당 해산 청구를 해달라"고 주장했다.
이는 패스트트랙 지저을 둔 뒤 여야가 동물국회를 재현하자 벌어진 사태로 보인다. 여당 지지층을 중심으로 국민청원 인원은 급격하게 올라갔다.
한편 토론방에는 맞불 작전으로 더불어민주당 해산 청원을 올려달라 라는 글도 게재 되었다.
위와 같은 상화을 복 누리꾼들은 "청와대 구민청원 게시판 접속 지연으로 안된다. 극우정당 짓거리에 얼마나 분노했음 이럴까", "청와대 국민청원 서명하자"등등의 청원을 지지한다는 반응과 "국민청원 안믿긴다", "숫자에 현혹되지마라" 등등 청원에 반대하는 반응으로 나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