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위 사진은 아래 기사와 관련이 없습니다)펫위생 교육은 5월 11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대구반려동물산업협동조합(달서구 조암남로 85, 601호)에서 이론, 실습교육을 실시한다.
참여신청은 반려견을 가진 구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5월 3일까지 달서구청 평생교육과에서 방문 접수를 받고 있으며 선착순 40명을 모집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반려견과 함께 미용도구(가위, 슬리커, 클리퍼, 콤 등)를 가지고 참가하면 되고, 미용도구가 없을 경우 현장에서 구매도 가능하다. 교육내용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달서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www.dsedu.go.kr) 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달서구는 대구에서 유일하게 ‘동물복지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 조례’를 제정하여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반려동물도시 조성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고, 앞으로 반려동물 관련 구민의식 개선을 위한 교육, 캠페인과 반려동물 박람회 등을 추진하여 친반려동물도시로 거듭날 예정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달서구는 반려동물산업시장의 고성장에 대비하여 이미 2016년부터 반려동물 전문인력(반려견훈련사, 애견미용사, 펫케어지도사, 수제음식지도사, 펫 사진․패션․쥬얼리 지도사 등)을 지속 양성하여 왔으며, 앞으로도 반려동물 문화 정착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친반려동물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