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위 사진은 아래 기사와 관련이 없습니다)대구 동구 해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형신, 이민수)에서는 4월부터 관내 홀몸 어르신 10세대에게 반찬을 지원하는 ‘사랑듬뿍 찬(饌) 나누기 사업’을 시작하였다.
해안동 민간사회안전망의 후원으로 마련된 반찬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거동이 불편한 홀몸 어르신을 가가호호 방문하여 반찬을 전달한다.
홀몸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복지혜택을 드리고자 하는 협의체 위원들의 고민으로 시작되었으며, 반찬지원에 그치지 않고 안부확인을 통한 정서지원과 생활실태 확인을 통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어르신들께 연계할 예정이다.
이형신 해안동장은 “지역사회의 복지증진을 위해 고민하던 주민들의 뜻이 모여 시작된 사업인 만큼 홀몸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해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민들의 복지욕구를 해결해 나가는데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