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항 기반 북극항로 시대 선도 전담(TF) 추진단 발족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월 26일 오후 3시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북극항로 시대에 대비한 울산항의 전략적 역할을 선제적으로 정립하기 위해 ‘울산항 기반 북극항로 시대 선도 전담(TF) 추진단’ 발족식 및 제1차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담(TF) 추진단은 해운·항만·에너지·물류 관련 분야의 관계기관인 울산해양수산청, ...
▲ [사진=세종시 자율방재단 산불 피해지역 자원봉사]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산불 피해주민의 일손을 돕기 위해 천리길을 달려와 자원봉사 활동을 펼친 단체가 있다는 훈훈한 소식을 전했다.
세종시 자율방재단 연합회(회장 박영철) 회원 45명은 지난 17일 산불 피해지역인 망상동 석두골마을을 방문해, 피해 농가의 밭농사 일손 돕기와 농기구 260개를 전달했다.
▲ [사진=세종시 자율방재단 산불 피해지역 자원봉사]또한, 최상섭 강원도 자율방재단장과 이성우 동해시 자율방재단장을 비롯해 동해시 자율방재단 회원 30명도 농가 일손 돕기에 동참하여 산불 피해 주민들의 농사 활동에 도움을 주었다.
이날 봉사활동에 함께한 심규언 시장은 “먼 곳에서 산불 피해주민을 위해 한 걸음에 달려오셔서 봉사활동과 농기구를 기증해 주신 세종시 자율방재단 연합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동해시 자율방재단은 지난 5일 산불 발생 시 245명의 단원들이 산불진화 현장에서 주민대피에 선제적 대응하여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