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보령시는 올해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의 지가산정과 감정평가사 검증절차를 완료하고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기간을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열람하는 개별공시지가는 국토교통부장관이 공시한 표준지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22만8230필지에 대해 현장조사 및 항공사진관리시스템 등을 활용 토지특성을 조사하여 가격을 산정했다.
열람 대상토지의 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은 열람 후 의견이 있을 경우 오는 5월 7일까지 보령시청 민원지적과 또는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해 의견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의견은 공무원과 감정평가사의 재조사 후 보령시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공정한 심의·의결 절차를 거쳐 오는 5월 31일 개별공시지가를 결정·공시하게 된다.
결정․공시된 개별공시지가는 6만3000여 토지소유자에게 우편으로 개별 통보하고, 이의 신청서 접수 이후에는 절차를 거쳐 재결정한 후 과세자료 등으로 확정할 예정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시 민원지적과(☎930-3476,3477)로 하면 된다.
한편, 개별공시지가는 양도소득세, 증여세, 상속세, 종합부동산세, 재산세, 취득세, 등록면허세 및 각종 부담금의 부과자료로 쓰이는 국민의 재산권과 밀접한 제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