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방자치분권에 따른 마을자치를 실현하고자 지역현장에서 시민소통 촉진 전문리더 양성을 위해 「은평 시민소통리더 교육 기본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자발적인 학습 참여를 바탕으로 소통이 필요한 현장에 맞는 실전중심 교육을 통해 주민들의 리더십을 키우고 맞춤형 소통리더로서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오는 4월 15일(월)부터 4월 25일(목)까지 매주 월, 목요일 오후 7시~9시30분, 5월 11일(토) 오전 10시~12시까지 총 5회차로 구성된 이번 교육은 “참여와 협력을 이끄는 공동체 리더십”이라는 주제 강연을 시작으로 “리더의 회의기술”에 대한 실천 워크숍을 진행하고, 이어서 참여예산 주민총회 현장학습을 통해 지역 안에서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일구어낸 변화를 확인하는 시간으로 마무리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실천역량 강화와 민주적 소통문화를 활성화함으로써 시민이 주도하는 마을 자치의 기반을 마련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