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 (사진=고양시청 제공)고양시는 지난 10일 고양시 관내 동 상호 간 인적·물적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관산동-주엽1동 동메이트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고양시 제4기 자치기획 주민참여단의 ‘동메이트 프로젝트’ 제안으로 시작됐으며, 시범사업으로 관산동과 주엽1동이 상호 메이트로 매칭돼 그간 각 동의 강점과 약점을 분석하고 교류방안 협의 결과를 공식적으로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서 주요내용은 ▲자료 및 정보교류의 활성화 ▲지역축제, 문화 예술 등 체육교류 추진 ▲워크숍, 벤치마킹, 체험행사 등이며, 세부사항은 상호 협의해 추진하기로 했다.
이재준 시장은 “이번 협약식은 고양시 관내 동 간에 상호 교류를 활성화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동 간 상생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 성공적으로 추진되기를 기대한다”며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류희동 자치기획 주민참여단장은 “자치기획 주민참여단 제안사업이 결실을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고, 송석순 관산동 주민자치위원장과 송광수 주엽1동 주민자치위원장은 “각 동이 상생할 수 있는 주민자치 사업을 발굴해 교류를 활성화시키겠다”며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