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9일 평택보건소 정신 건강복지센터에서 초등학생의 정신건강 서비스 제공을 위한 ‘2019년 정신건강 서비스 전달체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평택보건소는 평택지역 내 상담사가 미배치 된 초등학교 정신건강 관련 교사와 상담센터 소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담사 미배치 초등학교 정신건강 프로그램 사업’설명 및 초등학생 정신건강 고위험군 연계 방안에 관한 사항을 논의했다.
또한, 초등학생의 정신 건강문제가 청소년과 성인이 된 이후 자살 고위험으로 진행될 수 있는 가능성을 이해하고 아동의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여 적절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확고한 체계를 갖추어야 한다는 의견을 모으고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했다.
한편, 시는 2018년 상담사 미배치 초등학교에 위기아동 집단 프로그램을 19개 초등학교에 미술치료,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을 제공했으며 2019년에도 14개교 상담사 미배치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초등학생의 정신건강을 위해 정신건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평택시 정신 건강복지센터는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조기 발견 및 사례관리 서비스, 부모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자살 예방사업, 전문의 무료상담, 치료비 지원 등 다양한 정신 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