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쟁기 피란수도 부산의 유산」, 세계유산에 한 걸음 더… 국가유산청 '세계유산 우선등재목록' 선정!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어제(13일) 「한국전쟁기 피란수도 부산의 유산(Sites of the Wartime Capital)」이 국가유산청 '세계유산 우선등재목록'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한국전쟁기 피란수도 부산의 유산(이하 피란유산)’은 2023년 5월 16일 국내 최초로 근대유산 분야 유네스코 세계유산 잠정목록에 공식 등재됐고, 작년(2024년) 국가유산...
정읍소방서(서장 김종수)는 봄철에 쓰레기 소각, 논·밭두렁 태우기 등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는 화재에 대해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고 전했다.
정읍소방서 화재통계자료에 따르면 2018년 정읍 관내에서 발생한 총 화재건수 169건 중, 부주의로 인한 화재건수는 86건으로 화재원인의 50%이상을 차지했다. 부주의 화재 발생 요인은 ▲불씨, 불꽃 화원방치 ▲쓰레기 소각 ▲기타농작물 소각 등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시민들께서는 화재예방을 위해 논·밭두렁 태우기, 쓰레기 소각 등 인근 야산으로 번질 수 있는 소각행위는 금지하여 주시고 화기취급 시에는 소화기를 비치하여 화재에 대비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