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쟁기 피란수도 부산의 유산」, 세계유산에 한 걸음 더… 국가유산청 '세계유산 우선등재목록' 선정!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어제(13일) 「한국전쟁기 피란수도 부산의 유산(Sites of the Wartime Capital)」이 국가유산청 '세계유산 우선등재목록'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한국전쟁기 피란수도 부산의 유산(이하 피란유산)’은 2023년 5월 16일 국내 최초로 근대유산 분야 유네스코 세계유산 잠정목록에 공식 등재됐고, 작년(2024년) 국가유산...
(전북/뉴스21)김문기기자=김제시립도서관에서는 유아와 보호자가 함께 참여하는 ‘북스타트 책놀이 프로그램’을 4월부터 9월까지 3기수 운영한다.

이와 관련하여 책놀이 수강생을 모집하는데 1기수 모집기간은 오는 3월 29일까지 선착순 15가족이며 전화 및 방문접수가 가능하다.
책놀이는 영유아기 때부터 책과 함께하는 다양한 오감놀이·신체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유아의 감성지수와 오감발달을 돕고, 유아와 보호자의 상호교감을 증진시키는 활동이다.
이 프로그램의 참여대상은 생후 13개월부터 26개월 유아와 보호자로, 운영내용은 ▷ “펭귄가족” 읽고 신체놀이, ▷“뱀이 좋아” 읽고 오색컵 알록달록 만들기, ▷“빨간풍선의 모험” 읽고 풍선채 만들기, ▷“김밥놀이 좋아” 읽고 담요 사탕놀이 등
오감을 자극하는 풍성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송운섭 시립도서관장은 “세상의 출발 단계인 아기가 책놀이를 통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책에 대한 친밀감을 가지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도서관이 지원자 역할을 하고 싶다”고 전했다.
신청 및 기타 문의는 김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540-4142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