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정일 생일 앞두고 충성 노래 모임 준비…일부 조직 강제 참여 논란
북한 일부 지역에서 김정일 생일(2월 16일)을 맞아 충성의 노래 모임 준비가 진행되고 있다.회령시 등 도내 여맹과 인민반, 기업소가 조직별로 모임 연습을 준비하고 있다.직장 단위 노래 모임은 근무 연장으로 간주돼 참여 불만이 거의 없다.여맹 조직은 주부 중심으로 구성돼 연습 참여에 경제적 부담이 크다.일부 여맹 초급단체는 참가 인...

용인시는 4월 7일까지 베트남과 미국 라스베가스 해외시장개척단에 참가할 중소기업 15개사를 모집한다.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 시장개척단은 6월 17일부터 22일까지 5박 6일 일정으로 파견되며 10개사를 모집한다. 상담 장소, 차량 임차료, 시장조사비, 항공료 50%를 지원한다.
미국 라스베가스는 7월 26일부터 8월 2일까지 6박 8일 일정으로 파견되는데 단체관에 참가할 5개사를 모집한다. 상담 부스 임차료와 장치비의 90%, 편도 해상운송비, 전담통역원 등을 지원한다.
참가자격은 용인시에 본사나 공장이 있는 중소 제조업체, 벤처 기업 등이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용인시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류를 내려받아 기업지원과 담당자 이메일(toy922@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용인시 해외시장개척단은 지난해 48개 업체가 인도, 독일, 북미, 홍콩 등에서 3천7백만 달러의 수출 상담실적을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