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에 수해 복구 긴급 구호금 지원
울산시는 최근 기록적인 홍수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베트남 자매도시 칸호아성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금 2,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 결정은 2002년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칸호아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외면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신속하게 결정됐다. 울산시가...
▲ (사진=최철호 의원)국회 자유한국당 홍철호 의원(경기 김포시을, 국토교통위원회)이 25일 최정호 국토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에서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경유차 등의 대안으로 광역철도인 지하철 김포한강선 (5호선 김포 연장)을 「가장 최우선 절대적인 과제」로 착공 등 신속 추진해달라”고 요구하자, 최정호 후보자는 “알겠다. 김포한강선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답변했다.
이 날 홍철호 의원은 “김현미 국토부 장관에게 김포한강선의 신속 추진 과제에 대하여 인수인계를 받았냐”는 질문에, 최 후보자는 “인수인계 받았다”고 답하며, 김포한강선 추진에 대한 국토부 차원의 적극적인 의지를 다시 한 번 드러냈다.
홍철호 의원은 “김포는 광역교통개선대책 부담금을 이미 1조 8천억원을 부담했으며 5호선 김포 연장 등을 논의하기 위한 광역교통위원회가 출범한 동시에 현재 교통사업의 예타 개선이 논의되고 있기 때문에 김포한강선은 최단기간 내에 조기 착공되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