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양주시농업기술센터는 2018년 경기도 농업인대학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20일 경기도 시군농업기술센터소장 협의회의에서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농업인대학 예산확보, 홍보실적, 학사관리, 지역농업 특화작목 육성, 도원과 협조체계 등 농업인대학 업무 전반에 대해 1차 서류심사와 2차 우수사례 평가를 거쳐 종합 평가로 이루어 졌다.
이에 양주시BIO농업대학은『농업(Agriculture)과 문화(Culture)』가 결합된 농업인 평생학습 HRD시스템 운영과 농업대학 졸업생의 재능나눔 활동 전개 등 우수사례가 타 시군에 비해 돋보여 높은 점수를 받아,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우수기관의 영예를 안았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2019년도 BIO농업대학 생활농업과와 소득작물과 신입생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하고 관심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또한 농업인의 경쟁력 향상과 소득증대를 위해 농업인대학 뿐만 아니라, 새해농업인실용교육, 품목별전문교육 등 다양한 농업인 맞춤형 프로그램을 설계하여 농업인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