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유료 공영주차장 18곳 설 연휴 기간 무료 개방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설 연휴 기간인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지역 내 유료로 운영 중인 공영주차장 18곳을 무료로 개방한다. 설 연휴 기간 무료 개방되는 주차장은 전통시장 주변 등 노상주차장 5곳과 노외주차장 13곳이며, 총 주차 면수는 1,553면이다. 또, 주차 관제센터는 24시간 운영될 예정이다. 연번구분주차장명위치전체 ...
앞으로 용인에서 쓰레기를 버리면 블랙박스를 단 ‘쓰파라치’에 적발될 수 있다. 쓰파라치는 쓰레기와 파파라치를 합성해 만든 단어로 최근 종종 쓰이고 있다.
용인시는 블랙박스를 활용해 도로 위 쓰레기 불법 투기를 단속하는 ‘도로환경감시단’ 300명을 22일까지 모집한다.
차량에 블랙박스를 설치한 운전자를 활용해 쓰레기 불법 투기 행위를 단속하고 예방하기 위해서다.
도로환경감시단은 위촉 후부터 10월 말까지 도로상 무단투기 행위를 예방, 단속하고 가로 시설물 및 도로표지판 파손 등 도로 시설물에 대해 실시간 모니터링을 하게 된다.
시는 감시단원이 쓰레기 무단투기 현장을 담은 블랙박스를 제출하면 관련 조례에 따라 신고 포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감시단 활동을 희망하는 사람은 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나 추천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용인시 도시청결과에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효과적으로 쓰레기 불법 투기를 단속하고 예방하기 위해 감시단 운영이라는 수단을 도입했다.”며,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마련한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