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쟁기 피란수도 부산의 유산」, 세계유산에 한 걸음 더… 국가유산청 '세계유산 우선등재목록' 선정!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어제(13일) 「한국전쟁기 피란수도 부산의 유산(Sites of the Wartime Capital)」이 국가유산청 '세계유산 우선등재목록'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한국전쟁기 피란수도 부산의 유산(이하 피란유산)’은 2023년 5월 16일 국내 최초로 근대유산 분야 유네스코 세계유산 잠정목록에 공식 등재됐고, 작년(2024년) 국가유산...
고창군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지난 14일 센터 내 프로그램실에서 정신장애인 가족 20여명과 함께 ‘가족의 역할-회복의 길을 함께하는 동반자’라는 주제로 가족교육을 진행했다.

영광기독신하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임소연 센터장은 정신질환자의 증상 및 치료법, 가족의 대처방법 등의 내용을 교육했다.
임 센터장은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정신장애인 뿐만 아니라 가족 구성원들과 함께 노력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교육 이후에는 가족모임을 통해 보호자들의 고충을 나누며 공감대를 형성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정신질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며 돌봄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센터 관계자는 “가족 중 누군가가 정신장애가 발병한다면 가족들은 많은 고통과 상처를 받고 있을 것으로 앞으로 교육과 가족모임을 통해 정신장애인 및 가족들이 차별받지 않고 한 사회 구성원으로서 당당하게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창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장애인 가족들이 가정에서 스트레스 및 갈등상황을 원만히 해결하고 든든한 지지자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가족교육과 모임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