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담(談)을 넘는 토크인(人)’ 콘서트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1월 27일 오전 10시 동구평생학습관 대강의실에서 2025년 공연형 인문 교양 강좌 ‘담(談)을 넘는 토크인(人)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토크콘서트에는 ‘당신의 강릉’ 대표이자 ‘당신은 제법 쓸 만한 사람’의 저자인 김민섭 작가와 ‘교복 위에 작업복을 입었다’의 허태준 작가가 함께 해, 일...
▲ 스쿨존 교통안전 캠페인 장면보령시는 개학기 스쿨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오는 28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한다.
지난 12일부터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시를 비롯해 보령경찰서, 모범운전자회 등 유관기관 및 협력단체와 연계하여 선진교통문화 정착과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을 낮추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은 무단횡단 금지·안전보행(스마트폰 사용금지) 등 교통질서 및 보행지도 ▲어린이, 노인, 장애인 등 교통약자 배려(양보) 운전 권장 ▲학교 앞 신호위반, 어린이 통학차량 법규위반 행위, 어린이 보호구역 내 불법주정차 차량 엄정단속 홍보 ▲미소·친절·청결운동의 생활화를 통해 배려하는 교통문화 조성 활동을 벌인다.
허도욱 교통과장은 “교통안전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능동적 법규준수를 통한 교통사고율 감소를 위해 캠페인을 전개하게 됐다”며, “선진교통문화 정착과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해 시민들께서 적극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