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부산시는 12일 부산 홍보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유튜브 채널 제작자인 ‘부산사랑’ 콘 마사유키(昆 雅之·46) 대표를 명예시민으로 위촉했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이날 부산시청에서 콘 마사유키 대표에게 직접 시민증과 기념품을 전달하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일본 국적의 콘 마사유키 대표는 지난 2015년 6월 비영리단체 ‘부산사랑(busansaran.com)’을 설립하고 유튜브 채널 ‘와보이소 부산’을 운영하고 있다. ‘와보이소 부산’은 구독자가 3만 명에 달하는 인기 채널로, 부산 맛집과 관광명소 탐방기가 주요 콘텐츠다. 현재 업로드 된 동영상만 300여 편에 달한다.
콘 마사유키 대표는 “부산 명예시민으로 위촉돼 정말 기쁘다. 앞으로도 다양한 교류활동으로 사랑하는 부산을 알리겠다.”면서 부산을 위한 홍보활동에 왕성한 의욕을 표했으며, 상반기 내에 ‘부산사랑’을 사단법인으로 설립할 계획도 밝혔다.
오 시장은 “남다른 부산 사랑을 보여주신 콘 마사유키 대표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부산 발전을 위한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