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양동, 녹양배드민턴클럽 성금 50만 원 기탁으로 100일간 사랑릴레이 참여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경섭)는 1월 12일 녹양배드민턴클럽(회장 권영찬)이 성금 50만 원을 기탁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창립 28주년을 맞은 녹양배드민턴클럽은 20여 년간 꾸준한 성금 기탁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권영찬 회장은 “추운 겨울 도움이 필요한 ...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이하 특사경)이 부정. 불량 마스크를 제조. 유통. 판매업체에 대한 집중수사에 나선다.
사상 최악의 미세먼지 사태로 미세먼지 차단용 마스크 수요가 급증한 데 따른 조치로 11일부터 20일까지 경기도특별사법경찰단 소속 11개 수사센터 24개 반 102명이 투입된다.
수사대상은 온라인 쇼핑몰과 마스크를 제조. 수입. 판매하는 도내 53개 허가업체 및 불특정 무허가 업체다. 특사경은 KF 인증을 받지 않은 마스크를 미세먼지 차단 효과가 있는 마스크로 표시. 판매하는 행위, 효능이나 성능을 거짓 또는 과장 광고하는 행위, 미세먼지 차단용 마스크의 무허가 제조(수입) 행위 ▲허가(신고)사항과 다르게 제조하는 행위 등을 집중 확인 할 계획이다.
이병우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장은 “국가적 재난 상황에 준하는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을 틈타 불법행위로 이득을 보려 하는 악덕 업체를 뿌리 뽑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