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 (사진=김포시청 제공)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상형)와 김포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대표 이적)이 공동운영하는 제12기 김포도시농부학교 개강식이 지난 7일 개최됐다.
올해 12기 김포도시농부학교에는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직업 및 연령층이 함께하며, 총 48명의 시민들이 도심 속에서 경작 활동을 하게 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이달 7일부터 11월 21일까지 총 41강이며, 이론수업은 매주 오후 7시30분, 실습수업은 토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경작활동과 더불어 시기별로 텃밭에서 수확한 작물을 활용한 요리강좌, 농기계사용법, 포도나무 재배실습, 천연농약 만들기, 텃밭갈무리 등 다양하고 실용적인 강좌들이 제공될 예정이다
김포도시농부학교는 2011년 1기를 시작으로 2018년 11기까지 총 338명의 도시농부를 배출했으머, 도심 속 경작활동을 통해 농업을 이해하고 건강한 녹색여가생활을 경험해 볼 수 있으므로 해가 거듭할수록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고상형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앞으로 농업은 미래에 가장 유망하고 잠재력이 뛰어난 산업으로 도시농부학교는 농업에 대한 다양한 이론 및 실습교육으로 구성된 시민들이 농업에 대해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교육과정이므로 모든 수강생들이 1년여 과정동안 열심히 교육에 참여해 농업이 무엇인지, 농업 가치의 소중함에 대해 배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