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 (사진=다음로드뷰, 부천시청)부천시는 3월 7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부천시니어클럽 및 실버인력뱅크 노인 일자리사업 참여자 60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합동 발대식’을 개최했다.
1부 발대식에서는 축하공연과 노인선서를 통해 참여자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높였으며, 2부에서는 노인일자리 안전수칙교육과 성희롱예방교육으로 건강하게 일자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부천시니어클럽·부천실버인력뱅크는 노인일자리사업 전담기관으로 총 38개 사업단 약 1천900여 명의 어르신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독거노인 도시락배달, 보육도우미, 안심병원관리, 장애인전용주차구역관리 등 공익활동뿐만 아니라 시니어카페, 숲생태 교육, 화단 및 텃밭관리 등 시장형 사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발대식에 참여한 곽○○ 어르신은 “어르신들이 일자리를 통해 지역 사회에 참여하고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부천시에서 많은 일자리를 만들어주어 고맙게 생각한다” 고 말했다.
송유면 부시장은 “올해는 예년과 달리 학교·병원·보육시설 등과 연계한 양질의 신규 노인일자리를 만들었으며, 경기도에서 두 번째로 많은 사업량이다. ‘최고의 복지는 일자리’라는 신념으로 어르신들이 능력과 적성에 맞는 일자리 참여를 통해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