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 (사진=다음 로드뷰 제공, 부천시청)부천시는 지난 6일 소사본동 행정복지센터 넓은터에서 ‘부천 소사 근린재생형 도시재생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소사지역 내 주요 기관장과 자생단체장을 포함해 50여 명이 참석해 올해 추진될 소사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계획을 들었다.
소사 도시재생사업으로는 올해 성주산 가족산책로, 호현로 역사가로 등 특화가로조성사업이 착공되며 예술창작소 조성사업, 마을기업 육성, 주민공모 및 주민상인역량강화 등 총 16개 세부사업 중 15개 사업을 추진한다.
정무진 소사 도시재생사업 주민상인협의체 위원장은 “올해 소사 도시재생사업이 4년차를 맞이한 만큼 지역주민 홍보를 강화할 필요가 있다”며 “주요 기관과 협업을 통해 사업이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강조했다.
양완식 시 주택국장은 “소사 도시재생사업의 추진력은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참여에서 나온다”며 “지역의 활력을 찾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니 기관장들과 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