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인기 유튜버 초청 관광 홍보 사전답사여행 진행
울산시는 인지도 높은 대만 유튜버 차이아까(蔡阿嘎) 팀을 초청해 11월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울산의 주요 관광지를 홍보하는 사전답사여행(팸투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1월 24일부터 28일까지 울산·부산·경남의 주요 관광지 등 동남권 관광 활성화를 위해 해당 지역 롯데호텔과 협업으로 운영하는 대규모 사전답사...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7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위원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도 농림축산식품사업 예산 신청과 2019년도 사업대상자 선정 심의회를 개최했다.
2020년도 농림축산식품사업신청 예산은 지난 1월 16일 농림축산식품사업 신청공고, 안내창구 설치 및 상담 요원 지정 등 2월 16일까지 신청된 예산에 대하여 담당 부서 검토와 예산 신청 자료 작성을 거쳐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회에 상정했다.
신청 금액은 공동선별비 지원사업 등 63개 사업에 총사업비 691억 원으로 FTA 확대 체결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과 평택 농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신청액 전체를 경기도에 신청하기로 의결했다.
또한, 금년도 농림축산식품사업 지원 대상자 선정은 총 43개 사업으로 각 부서별로 신청된 사업에 대하여 적정 지원 대상자 여부 확인 등 사업대상자별 평가 등을 거쳐 상정했고, 개별 사업별로 심도 있는 심의를 거쳐 가결됐으며, 일부 잔액이 발생한 사업에 대하여는 추가로 신청을 받아 지원하기로 했다.
이날 심의위원들의 다양한 의견교환과 질의·답변 등이 있었으며, 특히 정 시장은 “농림축산식품사업 공모사업 등 국비 확보에 최선을 다해 달라”며, “지속적으로 신규 사업을 발굴하여 평택 농업의 경쟁력 강화와 농업인의 실질적 소득증대를 위하여 농업인과 농업 관련 기관단체가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