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쏠라이트 인디고레이싱, 페페 오리올라와 TCR 아시아 시리즈 출전
  • 김태구
  • 등록 2019-03-04 14:25:28

기사수정
  • 지난해 코리아 챔피언이어 아시아 시리즈 챔피언 도전 관심


▲ 쏠라이트 인디고레이싱팀



2018년 TCR(Touring Car Race) 코리아 종합챔피언 팀을 수상한 ‘쏠라이트 인디고레이싱(이하 인디고레이싱)’은 2019년 TCR 아시아 시리즈 풀시즌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출전 라인업은 현대 i30 N TCR 차량 2대로 페페 오리올라(Pepe Oriola)와 김진수가 각각 나눠 앉을 예정이다. 


페페 오리올라는 2015년부터 3번의 TCR 인터내셔널 시리즈와 FIA WTCR(World Touring Car Cup)에 출전하면서 TCR 규정 차량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TCR 인터내셔널 시리즈에서는 7번의 포디움 달성과 1번의 우승을 차지하며 종합 6위를 달성했다. 


김진수는 2017년 인디고레이싱팀에 입단해 TCR 코리아 최종전에서 현대 i30 N TCR 차량으로의 첫 출전에 1등을 차지했다. 그는 8세에 카트레이서로 입문하며, 코리아 카트 챔피언십, 포뮬러 BMW 퍼시픽 등을 경험했다. 


인디고레이싱팀은 페페 오리올라, 김진수, 그리고 국내 모터스포츠를 세계 무대에 알리고 있는 우리 팀의 조합은 많은 레이싱팀 관계자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출전 소식이 더욱 주목받게 된 것은 막강한 드라이버 라인업 뿐만 아니라 쏠라이트 인디고레이싱이 i30 N TCR 차량으로는 국내 최초로 TCR아시아 대회에 출전하는 것이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인디고레이싱팀은 2018년 TCR 코리아에서 3번의 우승을 달성해 초대 종합챔피언의 자리를 차지했다. 동시에 챔피언 드라이버, 팀을 수상하며 현대 i30 N TCR이 ‘챔피언 차량’을 수상하는데 큰 공을 세웠다. 또한 스팟으로 참가한 TCR 말레이시아에서는 WTCR, TCR 아시아 챔피언 등 쟁쟁한 선수들을 상대로 2R 포디움을 달성했다. 작년 코리아 챔피언에 이어 2019년 TCR 아시아 시리즈 챔피언에 도전할 수 있을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인디고레이싱팀은 2019년 TCR 아시아에서 현대모터스포츠 커스터머 레이싱팀으로서 여러가지 지원을 받는다. 현장에 필요한 숙련된 엔지니어와 스페어 파츠 공급, 레이싱 차량이 최고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술지원 등을 제공받는다. HMSG와 인디고레이싱팀의 컬래버도 이번 시즌의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2019년 TCR 아시아 시리즈는 4월 5~7일 동안 말레이시아 세팡 인터내셔널 서킷을 시작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쏠라이트 인디고레이싱은 페페 오리올라, 김진수와 함께 현대 i30 N TCR 차량으로 한국과 중국, 태국을 넘나들며 총 5번의 레이스를 할 예정이다. 대회는 9월 1일 태국 방센에서 막을 내린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