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김포시는 지난 19일, 김포시 전역에 대한 철도망 구축방안을 연구하고 국토교통부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하기 위한 사전 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김포시는 인구 증가(‘18년 전국2위)와 대규모 개발로 인해 교통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2018년말 기준 인구 44.5천명) 장래 70만 이상의 대도시로의 성장을 대비해 오는 7월 개통예정인 김포골드라인 이외에도 인천~고양축, 김포골드라인연장축, 서울방향축 등 철도 연장이 필요한 상황으로 중장기 철도망 구축 방안을 마련하고 국가 및 경기도 등 상위계획에 철도망이 반영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본 용역을 오는 11월까지 추진하게 된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정하영 시장 주재로 관련 부서장, 시의원, 교통전문가 등이 참석해 용역 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했으며 이 자리에서 정하영 시장은 “김포시 직장인들 대부분이 서울, 인천 등 인근 대도시로 출퇴근하고 있지만 대중교통 수단의 부족으로 큰 불편을 겪고 있다”며 “관행적인 용역 수행이 아닌 시민의 입장에서 연구용역을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