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5년 추계 도로 정비 평가 ‘우수기관’ 선정
충남 서산시가 충청남도가 주관하는 ‘2025년 추계 도로정비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해당 평가는 충남도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도로 정비 상태와 유지 보수 예산 확보 실태 등을 평가해 도로의 기능 유지와 교통안전에 노력한 지자체를 시상한다.중점 평가 사항은 포장보수, 차선도색을 비롯해 교량, 비탈면, ...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본격적인 영농기를 앞두고 농기계 순회교육에 나선다.

순회교육에서는 정비기술과 함께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요령 등을 안내한다.

기술센터는 농업기계 순회교육팀을 운영하여 내달부터 10월까지 매주 화목금 3일씩 지역 내 농업기계 수리점과 거리가 먼 90여개의 오지마을을 찾는다.
순회교육팀은 경운기와 관리기, 예취기 등 소형기종 농업기계를 수리하고, 수리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농업인들의 자가 수리 능력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특히 현장에서 정비가 어려운 농업기계는 본소 농기계임대사업소에 입고하여 정비를 실시한다.
기술센터는 3만원 미만의 소모성 부품은 무상으로 지원한다. 다만 3만원을 초과하는 부품비는 농업인이 부담한다.
안전교육에서는 야간 사고 발생이 많은 주행형 농업기계에 반사판 등을 부착하는 안전사고 예방 수칙을 안내할 계획이다.
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농업기계 고장으로 어려움을 겪는 오지마을 농업인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안전사고 예방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순회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들은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지원팀(539-6287)으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