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5년 추계 도로 정비 평가 ‘우수기관’ 선정
충남 서산시가 충청남도가 주관하는 ‘2025년 추계 도로정비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해당 평가는 충남도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도로 정비 상태와 유지 보수 예산 확보 실태 등을 평가해 도로의 기능 유지와 교통안전에 노력한 지자체를 시상한다.중점 평가 사항은 포장보수, 차선도색을 비롯해 교량, 비탈면, ...
▲ 무주군청(전북/뉴스21)송태규기자= 무주군은 27일과 28일 양일 간 무주읍 서면마을을 시작으로 8개 마을에서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스마트폰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 시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스마트폰 기초 활용법(전화, 문자, 카메라 등 사용)을 주로 해 실생활에 도움이 되도록 할 방침이다. 특별히 "농 · 식품부 소통연구소" 프로젝트(어르신 스마트폰 교육)와도 연계 · 진행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무주군청 자치행정과 김경복 정보통신 팀장은 "스마트폰 기능이 빠르게 다변화하면서 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돼 진행을 하게 됐다"라며 “어르신 인구가 많은 지역의 특성을 충분히 고려해 마을회관이나 경로당 등 어르신들의 접근이 상대적으로 용이한 곳을 찾아가 교육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어르신들의 교육을 맡은 무주군청 자치행정과 정보통신팀 김진만 주무관은“ 어르신들이 이번 교육을 계기로 큰 어려움 없이 떨어져 있는 자식, 손주들과 소통하고 사진촬영이나 문자 전송도 원활하게 하실 수 있도록 세심하게 봐드릴 것”이라고 전했다.
무주군은 먼저 신청을 받은 8개 마을에서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스마트폰 교육”을 실시하며 추후에도 신청을 받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관련 문의 및 신청 320-2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