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5년 추계 도로 정비 평가 ‘우수기관’ 선정
충남 서산시가 충청남도가 주관하는 ‘2025년 추계 도로정비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해당 평가는 충남도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도로 정비 상태와 유지 보수 예산 확보 실태 등을 평가해 도로의 기능 유지와 교통안전에 노력한 지자체를 시상한다.중점 평가 사항은 포장보수, 차선도색을 비롯해 교량, 비탈면, ...
정읍경찰서(서장 신일섭) 과교파출소(소장 김용선)는 관내 기관장 상대로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예방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예방활동에서는 전화금융사기 유형별 사례를 소개하면서 “아차 하는 순간 사기범에 속아 누구나 보이스피싱의 대상자가 될 수 있음”을 설명하면서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최근 발생한 대출을 해주겠다며 어떤 명목이든 돈·통장을 요구하면 100% 사기, 어떤 이유든 현금을 인출하여 보관·전달하라고 하면 100% 사기, 전화로 예금계좌를 보호해준다며 이체하라고 하거나 금융정보를 물어보면 100% 사기, 가족 등을 납치하였으니 돈을 송금하지 않으면 위해를 가하겠다고 협박하여 돈을 편취하는 전화금융사기를 설명하면서 각 기관을 방문하는 주민들에게도 보이스예방 방법 등을 홍보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과교파출소 김용선 파출소장은 “보이스피싱 신종수법에 대해 지속적으로 홍보하여 주민들의 소중한 재산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