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5년 추계 도로 정비 평가 ‘우수기관’ 선정
충남 서산시가 충청남도가 주관하는 ‘2025년 추계 도로정비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해당 평가는 충남도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도로 정비 상태와 유지 보수 예산 확보 실태 등을 평가해 도로의 기능 유지와 교통안전에 노력한 지자체를 시상한다.중점 평가 사항은 포장보수, 차선도색을 비롯해 교량, 비탈면, ...
(전북/뉴스21)김문기기자=고창경찰서(총경 박정환)는 대한노인회 고창군지회에서 교통안전지킴이 52명 대상으로 수신호요령, 호각 부는법 및 교통사고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고창군 교통안전지킴이는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들 52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어린이 등하교 통학로 교통안전지도 및 학교주변 순찰활동이 주된 역할이다.
고창경찰은 올바른 교통안전지도를 위해 수신호방법 및 호각사용 요령을 안내하고 함께 동작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어서 평소 교통안전활동을 하면서 건의 및 애로사항을 청취, 전좌석 안전띠, 이륜차 안전모 착용, 개정된 도로교통법 등 설명하여 교통안전에 대한 이해를 돕고 어르신들의 호응도를 높였다.
박정환 고창경찰서장은 “교통안전지킴이들의 자신의 안전은 물론 등학교 어린이, 보행자의 교통안전을 위해 정확한 수신호 등의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교육 및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