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5년 추계 도로 정비 평가 ‘우수기관’ 선정
충남 서산시가 충청남도가 주관하는 ‘2025년 추계 도로정비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해당 평가는 충남도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도로 정비 상태와 유지 보수 예산 확보 실태 등을 평가해 도로의 기능 유지와 교통안전에 노력한 지자체를 시상한다.중점 평가 사항은 포장보수, 차선도색을 비롯해 교량, 비탈면, ...
(전북/뉴스21)김문기기자=고창군 애향운동본부(본부장 안재식)가 지난 20일 고창읍 우성컨벤션센터에서 100여명의 회원들과 함께 고창 지주식 김 소비촉진의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명품 고창군 수산식품의 대내외 홍보 일환으로 마련된 행사는 김의 판로를 개척하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창 김은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유네스코의 생물권보전지역, 람사르 갯벌 등록된 청정 갯벌에서 지주식 양식 방법으로 생산된다.
지주식 양식이란 김 포자를 대나무에 꽂아 밀물과 썰물을 이용해 김을 성장시키는 방법으로 우리나라 전체 김 생산량의 약 10%만을 차지하는 아주 특별한 전통적인 양식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햇빛에 의해 자연적으로 해적생물 제거로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아 일반 김에 건강과 맛에 월등하고 훌륭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애향운동본부 관계자는 “김 양식 어업인들이 자식처럼 기른 김이 조금이라도 더 판매돼 김 어가 소득을 높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