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5년 추계 도로 정비 평가 ‘우수기관’ 선정
충남 서산시가 충청남도가 주관하는 ‘2025년 추계 도로정비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해당 평가는 충남도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도로 정비 상태와 유지 보수 예산 확보 실태 등을 평가해 도로의 기능 유지와 교통안전에 노력한 지자체를 시상한다.중점 평가 사항은 포장보수, 차선도색을 비롯해 교량, 비탈면, ...
고창군이 미세먼지 취약계층인 노인들이 이용하는 관내 모든 경로당에 공기청정기를 보급했다고 20일 밝혔다.

공기청정기 보급은 경로당 등 노인복지시설의 실내 공기를 일정하게 유지해 노인들의 호흡기 질환을 비롯한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공기청정기(대용량)는 시설 면적, 건물 구조, 이용자의 수요 등을 고려해 보급됐으며 경로당 592개소에 설치를 완료했다.
군은 어르신이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초미세먼지와 유해가스 제거율, 에너지 효율등급, 소음도, 규격 등 정보를 꼼꼼히 따져 제품을 선택했다.
추후에도 깨끗한 공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공기청정기 유지보수 업체에서 5년간 필터 교체와 점검서비스도 제공한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많은 어르신이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생활하는데 필요한 공기청정기 보급 사업을 마무리 해 기쁘다”며 “경로당 등 노인복지시설이 마을 중심 생활공동체 역할을 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