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 추진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소상공인의 노후 영업장 환경을 개선하고, 접경지역 내 군 장병 등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고성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동일 장소에서 1년 이상 해당 업종을 계속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다. 숙박업, 음식점업, 각종 서비...

‘으뜸 보육도시, 으뜸 교육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힘차게 달려가고 있는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초등 새내기 학부모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2019년 동대문혁신교육지구 사업의 하나로, 초등학교 입학생 자녀를 둔 새내기 학부모들의 궁금증 해결과 학부모로서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이달 25일(월)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구청 9층 동대문진학상담센터 강의실에서 특강을 실시한다.
안평초등학교에 재직 중인 정명영 교사를 초청해 △학교 교육과정의 이해 △학교생활 안내 등을 강의한다.
또한, 새내기 학부모가 자녀의 빠른 학교생활 적응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선배 학부모와 새내기 학부모 간의 질의응답을 통한 노하우 공유의 시간도 갖는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초등학교 입학생 자녀를 둔 새내기 학부모 대상이며, 선착순 40명이 참석 가능하다.
참석을 희망하는 새내기 학부모는 이달 22일(금)까지 동대문구청 교육진흥과(02-2127-4517)에 신청하면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학부모들이 자녀들의 학교생활을 이해하고 빠른 적응을 돕는 데에 이번 특강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동대문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