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성남시(시장 은수미) 오는 3월 15일까지 ‘2019년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아파트에 사는 이웃 간 소통·화합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단지에 사업비를 보조해 공동체 문화를 확산하려고 진행된다.
20가구 이상 규모의 아파트 단지가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내용은 공동주택 주민 간 갈등을 해소하기 위한 층간소음, 층간 흡연 예방 사업, 입주민 간 소통하는 아파트 앱 구축, 주민학교 운영, 에너지 절감을 통한 관리비 내리기 프로그램 등이다.
시는 사업의 필요성, 기대효과, 주민 참여도 등을 종합 심사해 결과에 따라 단지별 최대 800만원 범위에서 모두 4000만 원의 사업비를 보조한다.
사업 추진에 드는 비용의 20% 이상은 각 단지 자체 부담이다.
공모에 참여하려는 공동주택은 입주자 대표회의, 공동체 활성화 단체, 관리 주체 등 3자 공동명의의 사업 계획서와 신청서를 기한 내 성남시청 8층 공동주택과에 직접 내야 한다.
성남시는 지난해 도촌동 섬마을 9단지의 ‘카메라에 담아보는 우리 동네 사업’ 등 6곳 단지의 6개 사업을 선정해 모두 3500만 원의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보조금을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