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고흥소방서, 전남 소방관서 종합평가 ‘우수’
고흥소방서(서장 남정열)는 2018년 소방관서 종합평가에서 전라남도 14개 소방관서 중 ‘종합 3위’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소방관서 종합평가’는 전남소방본부가 2018년 1년 동안 안전분야 책임기관인 도내 14개 소방관서를 대상으로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 저감, 안전사고 발생감소, 공직기강 확립, 소방장비 관리, 화재·구조·구급활동 등 5개 분야 28개 핵심업무를 객관적 지표로 평가하는 명실상부한 소방안전분야 최고의 종합평가 제도이다.
고흥소방서는 엄격한 교차 검증을 거친 평가에서 전라남도 우수 관서에 선정되어 인센티브로 포상금과 유공공무원 표창을 4월 중 받을 계획이다.
남정열 고흥소방서장은 ‶지난 한 해 동안 전 직원 모두가 하나 된 마음으로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준 결과라 더욱 자랑스럽다″ 며 ‶2019년에도 더욱 적극적인 자세로 소방정책과 안전문화의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