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진도군 드림스타트팀가 최근 2박3일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겨울방학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겨울방학교실은 방학을 맞은 학생들에게 자기 적성에 맞는 직업선택과 올바른 역사의식을 정립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드림스타트팀은 경기도 성남시 소재의 한국잡월드에서 학생들에게 건전한 직업관 형성과 진로 및 직업선택에 도움이 되는 직업에 대한 다양한 체험과 탐색의 기회를 제공했다.
또 학생들의 올바른 역사관과 남북통일의 필요성을 일깨워주기 위해 파주시 임진각을 방문해 DMZ, 제3땅굴, 도라전망대, 증기기관차, 자유의 다리 등을 체험했다.
드림스타트 겨울방학교실에 참여한 한 학생은 “TV에서만 봐왔던 역사적인 장소를 직접 둘러보고 체험하면서 남북분담의 아픔을 느낄 수 있었고 하루 빨리 통일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진도군 드림스타트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올바른 직업관과 역사의식을 갖는 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학생들의 정서함양 및 자신감, 자존감을 향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