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울산 생태관광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1월 14일 오전 10시 시청 1별관 3층 중회의실에서 ‘울산 생태관광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울산광역시 생태관광활성화 및 지원조례」에 따라 4년마다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목표와 방향을 제시하는 기본계획(2026∼2029) 수립에 따른 논의를 위해 ...
정읍소방서(서장 김종수)는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해 3대 겨울용품(전기히터·장판, 전기열선, 화목보일러) 중 하나인 화목보일러 안전사용을 당부했다.
화목보일러는 나무를 원료로 물을 가열하여 고온·고압의 증기나 온수를 발생시키는 장치이며, 겨울철 화재의 주요원인 중 하나이다.
화목보일러의 올바른 사용 및 관리방법으로는 ▲가연물과 보일러는 2m 이상 떨어진 장소에 보관 ▲보일러실 인근에 소화기 비치 ▲지정된 연료만 사용 ▲투입구 개폐 시 화상에 주의 ▲연료를 한꺼번에 많이 넣지 않기 ▲젖은 나무 사용시 투입구 안을 3~4일에 한 번 청소 ▲나무연료 투입 후 투입구 닫기 ▲연통 청소는 3개월에 한 번씩 하기 등이다.
정읍소방서는 관내 화목보일러 사용가구를 파악하여 화재예방교육 및 안전점검을 추진할 계획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계절적 특성으로 화기사용 및 실내 활동이 증가하는 겨울철에 화재위험요인이 증가한다. 화목보일러 사용법 및 관리방법을 숙지하여 화재 없는 안전한 겨울을 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