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파주시는 파주출판도시휴게소(자유로)에서 파주시, 경찰서,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설 명절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전좌석 안전띠 착용, 음주운전 금지, 운전 중 핸드폰 사용금지 및 안전문화 생활화를 위한 안전신문고 등을 홍보했다.
파주시는 안전하고 편안한 설 연휴가 될 수 있도록 교통안전 캠페인을 비롯해 전통시장 안전점검, 교통안전시설물 점검, 도로시설 안전점검 등 설명절 대비 안전관리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이번 설 연휴 기간을 ‘특별교통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파주시를 방문하는 귀성객은 물론 시민들의 교통안전 및 교통편의 증진, 교통안전 대책 비상근무를 실시해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피영일 파주시 철도교통과장은 “추운 날씨에도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경찰서,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에 감사드리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설 연휴기간 동안 교통사고가 한 건도 발생되지 않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