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원산2리, ‘2025년 섬 지역 특성화사업’ 대상 수상
보령시는 오천면 원산2리 마을이 행정안전부와 한국섬진흥원이 주관한 ‘2025년 섬 지역 특성화사업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1단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13일 광명 테이크 호텔 3층 루미나스 홀에서 열렸다. 이번 어워드는 섬 지역 특성화사업을 통해 주민 주도 발전 모델을 만들어 가는 전국 섬 마을을 대상으로...

파주시는 파주출판도시휴게소(자유로)에서 파주시, 경찰서,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설 명절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전좌석 안전띠 착용, 음주운전 금지, 운전 중 핸드폰 사용금지 및 안전문화 생활화를 위한 안전신문고 등을 홍보했다.
파주시는 안전하고 편안한 설 연휴가 될 수 있도록 교통안전 캠페인을 비롯해 전통시장 안전점검, 교통안전시설물 점검, 도로시설 안전점검 등 설명절 대비 안전관리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이번 설 연휴 기간을 ‘특별교통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파주시를 방문하는 귀성객은 물론 시민들의 교통안전 및 교통편의 증진, 교통안전 대책 비상근무를 실시해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피영일 파주시 철도교통과장은 “추운 날씨에도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경찰서,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에 감사드리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설 연휴기간 동안 교통사고가 한 건도 발생되지 않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