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고흥군 강소농, 설날 귀성객 맞이 행사 열어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2월 2일~3일 이틀 동안 거금도휴게소 주차장에서 「명절맞이 강소농 소비자 만
남 행사」를 추진한다.
강소농 소비자 만남 행사는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농산물을 알리기 위해 강소농 자율 모임체를 중심으로 2018년부터 시작한 행사로서 올해는 설을 맞아 고향을 찾아온 귀성객들을 따뜻하게 맞이하고 마음을 나누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을 위해 비트로 만든 떡국용 떡 나눔과 무료 차 시음 행사를 비롯하여 강소농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소개하는 코너를 준비하여, 생산자와 소비자간 소통을 통해 지역 농산물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고흥군에서 육성한‘세상에 믿을 농’자율모임체를 중심으로 진행되는데‘세상에 믿을 농’은「강소농 소비자 만남 행사」, 「함꾸네 난장 호수축제」, 「2018 강소농대전」등 6회에 걸친 프로모션 행사를 통해 고흥군 강소농이 생산한 우수 농산물을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그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