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2025년산 공공비축미곡 건조벼 첫 매입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4일 온양농협 경제사업소(남창1길 15)에서 2025년산 공공비축미곡 건조벼 첫 매입 행사를 가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순걸 울주군수가 직접 참석해 농업인을 격려하고, 포대벼 40㎏ 55포를 첫 매입했다.올해 공공비축미곡 건조벼 매입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27일까지며, 매입품종은 영진, 영호진미 등 2개 품...

의정부시 흥선동 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유호석)는 오는 2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소비자 귄익보호와 피해예방 및 전자상거래의 건전한 시장질서 확립을 위한 ‘제1차 흥선권역 통신판매업 종합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제1차 종합점검은 흥선권역 통신판매업 1,108개소를 대상으로 사업자의 신원정보 표시, 변경사항 신고, 사업자등록 휴·폐업, 구매안전서비스 가입 여부 등 종전의 내용별로 실시해오던 점검항목들을 통합 하여 실시한다.
현재 관련규정은 통신판매업자의 준수사항을 의무화하고 있으나 대다수의 사업자들이 관련규정에 대해 모르는 경우가 많아 소비자의 불편함이 끊이지 않는 실정이다.
이에 흥선동 행정복지센터는 통신판매업자에 대한 종합점검 사전안내(유선 및 E-mail)를 통해 통신판매업 준수사항을 이행할 수 있도록 적극유도하고, 불이행시 관련법령에 따라 행정처분 절차를 거칠 예정이다.
유호석 흥선권역국장은 “현재 영업 중인 흥선권역 통신판매업소들의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전자상거래의 건전한 시장질서 확립과 소비자의 권익보호 및 피해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