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고흥경찰서 범죄피해자 맞춤형 지원 사례회의 개최
고흥경찰서(서장 임경칠)는 2019. 1. 25(金). 14:00, 경찰서 2층 회의실에서 고흥군청, 전남동부 범죄피해자 지원센터, 고흥 나누리상담센터, 고흥종합병원, 녹동현대병원 등 유관기관 합동 “범죄피해자 맞춤형 지원 사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사례회의에서 최근 관내에서 발생한 『특수상해』사건 등 범죄 피해자에 대한 각종 지원 대책을 논의하였고, 각 위원들은 범죄 사각지대에 놓인 범죄 피해자들에게 일회성이 아닌 지원의 연속성을 강조하였다.
또한 본 사례회의에서 임경칠 서장은 최근 경찰활동이 단순히 범인검거와 처벌로 종결되는 것이 아니라 보복범죄예방을 위한 신변보호 활동이 매우 중요한 만큼, 지역 유관기관 간 연계 등 원활한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신속하고, 폭넓은 지원을 당부하였으며, 관내 범죄 피해자들에게 지속적으로 경제적, 심리적 도움뿐 만 아니라 법률적 지원도 함께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고흥경찰서 청문감사관실
부청문관 경위 곽현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