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여수소방서 3층 대강당 여수전문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장
여수소방서는 25일 여수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백인숙시의원을 비롯한 소방관계자, 의용소방대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행사를 개최했다.

△우측 이재섭 이임대장. 좌측 김대정 취임대장
이 날 행사에서 이임하는 이재섭(65·전문의용소방대장)은 10년간 전문의용소방대에 몸 담고 6년간 대장의 직책을 맡아 오면서 화재 등 각종 재난현장과 여수시에 불조심가요제를 봉사를 남다른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안전 및 소방행정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패를 전수 받았다.
새로 취임하는 김대정(60·전문의용소방대장)은 다년간의 전문의용소방대 현장 활동 및 사회봉사 등을 통해 대원들 사이에 두터운 신망과 신뢰를 얻고 있으며, 투철한 봉사정신과 리더십을 인정받아 이번 신임대장에 취임하게 됐다.

△여수소방서(서장 김용호) 축사
김용호 소방서장은 "지역의 안전을 위해 묵묵히 맡은 바 임무를 다하는 관내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오늘 취임하는 신임 대장 중심으로 전 대원이 합심해 각종 재난으로부터 지역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안전문화 확산에 이바지해 지역사회발전과 여수의 안전한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 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