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변수남 전남소방본부장, 고흥소방서 격려 방문
변수남 전남소방본부장이 24일 고흥소방서를 방문했다. 이날 3층 다목적실에서 소방공무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정열 고흥소방서장으로부터 2019년도 주요업무게획과 당면현안 사항을 보고받았다.
변수남 전남소방본부장은 이날 전통시장과 축사시설, 피난약자시설에 대한 안전관리와 관내 소방용수시설을 확보에 힘쓰도록 주문하였다.
특히 피난약자시설인 요양병원 등에서 인명피해 방지를 위해 시설관계자 및 유관기관, 사회단체와 적극적인 협력체계를 통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끝으로 직원들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검토해 적극 정책에 반영하는 등 화기애해한 분위기로 직원간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고흥소방서장은 “변수남 전남소방본부장님의 방문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2019년에도 안전한 고흥이 될 수 있도록 피난약자시설 및 전통시장에 대한 컨설팅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