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23일 설 연휴 생활쓰레기 배출 방법을 사전 안내했다.
시는 설 연휴 기간 중 2월 2일(토요일)과 4일(월요일)은 생활쓰레기를 정상 수거한다.
하지만, 2월 3일(일요일), 5일(화요일), 6일(수요일)은 주요 관광지와 상가 밀집지 역만 생활쓰레기를 수거한다.
여수시는 설 명절 연휴기간 생활폐기물 관리대책도 함께 밝혔다.
시는 오는 28일부터 시가지와 가로변을 집중 청소하고, 30일에는 여수시 전역에서 ‘설 명절맞이 시민 대 청결활동’을 펼친다.
다음 달 7일과 8일은 마무리 청결활동을 벌여 시가지를 청소한다.
여수시와 읍면동 주민센터는 '생활폐기물 처리대책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수거차량과 환경미화원으로 구성된 '생활폐기물 기동처리반'도 가동된다.
또, 쓰레기 불법투기 집중 단속, 과대포장 일제점검, 음식물류 폐기물 분리 배출 홍보도 추진한다.
시 관계자는 "쾌적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쓰레기 양 줄이기에 동참해 주시고, 수거일정에 맞춰 생활쓰레기를 배출해 주실 것을 시민께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