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고흥군, 동절기「사랑나눔」헌혈행사 참여자 넘쳐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21일 대한적십자사 광주 · 전남 혈액원 주관으로 「사랑나눔」헌혈 행사를 가졌다.
인구고령화와 각종 사고의 발생으로 혈액 수요는 증가하는 반면 감염병 확산 및 문진 강화 등으로 헌혈이 제한되어 혈액 수급에 어려워 건강할 때 나누고 어려울 때 돌려받는 헌혈 운동을 전개하게 되었다.
이번행사는 고흥군 보건소와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이 연계해, 2개 헌혈팀을 구성하여, 고흥군청·도양읍사무소·고흥종합병원에서 헌혈 행사를 가졌으며 군민, 공무원, 의료기관 및 사회단체 등 233명이 참여했다.
군 관계자는“혈액은 인공적으로 만들 수 없고, 오직 헌혈로만 확보가 가능한 것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헌혈행사를 실시하여 많은 환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귀중한 생명을 살리고 사랑 나눔을 실천하려는 헌혈 운동에 3년간 1,200여명의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2016~2018년까지 3년 연속 혈액관리 사업 우수기관 표창을 받는 성과를 거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