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설 명절 남다른 효도법! 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로
고흥소방서(서장 남정열)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효도의 첫걸음! 고향집 주택화재경보기 설치로 시작하세요!’ 슬로건을 걸고 다중이용시설 및 귀석객을 대상으로 집중홍보를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는 설 명절 선물을 고민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모든 주택(아파트 제외)에 의무 설치해야하는 주택용 소방시설을 알리고 설치율을 높이고자 마련 됐다.
이에 고흥소방서에서는 다가오는 설 연휴 전을 기점으로 전통시장, 다중이용시설(터미널, 여객선터미널) 등 많은 인파가 모일 것으로 예상되는 장소를 찾아 유관기관 및 의용소방대를 동원하여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설 연휴가 다가올 때면 뜻깊은 선물을 한번쯤은 고민할 것이다”며 “고향 집이나 고마운 분들에게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로 감사하는 마음과 안전을 함께 선물한다면 일석이조의 선물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설 명절 남다른 효도법! 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