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파주시는 다가오는 설명절을 대비해 대형판매시설에 대한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파주시는 파주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대형판매시설인 홈플러스, 이마트, 첼시아울렛, 롯데아울렛, 하나로클럽 등 7곳에 대한 안점점검을 실시해 혹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발생을 미연에 방지토록 했다.
이번 점검은 시설 안전, 소방 등 분야별 점검을 실시하고 특히 승강기 및 에스컬레이터 정상작동, 경보기 정상작동, 사고발생시 긴급유도계획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점검결과 재난위험요인 발생시 시설물 관리주체로 하여금 즉시 시정토록하고 즉시 시정이 불가한 사항은 보수·보강 등 완료토록 조치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이번 점검은 설명절에 다수의 이용객이 증가하는 대형판매시설에 대한 합동 점검이였다”며 “앞으로도 설명절 연휴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