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사진=고양시청)고양시가 관내 지역 문화 관광자원을 적극 안내하기 위해 주요 관광명소 10개소에 전문성을 갖춘 문화관광해설사 42명을 배치했다.
관광특구, 관광정보센터 사업 추진으로 신한류 관광 도시로 주목받고 있는 고양시는 이번 문화관광해설사 배치를 통해 고양의 문화역사와 전문적인 지식을 방문객들에게 전달함으로써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활동 해설지는 ▲행주산성, ▲서오릉, ▲서삼릉, ▲밤가시초가, ▲600년 기념관, ▲북한산성, ▲가와지볍씨 박물관, ▲시티투어, ▲현충전시관, ▲관광안내센터다.
현재 시는 문화관광해설사 해설 예약제를 실시하고 있다. 인터넷 예약은 고양시 문화관광홈페이지(http://www.goyang.go.kr/visitgoyang)에 접속해 편리한 날짜에 해설을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문화관광해설사의 적극적인 활동 전개로 관내 소중한 문화유산과 관광자원을 올바르게 알리는 소중한 기회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관광객들로부터 신한류 관광의 도시 고양에 대한 만족도와 재방문율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