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삼척시가 ‘현장행정이 답’이라는 진리실천을 위해 공무원들이 시민의 생활불편을 먼저 찾아서 해소하는 ‘현답행정(견문보고)’을 올해도 활발하게 추진한다.
‘현답행정(견문보고)’는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불편사항에 대해 관내 출장과 출․퇴근길에서 직접 찾아내 개선하는 제도이다.
삼척시는 현답행정(견문보고) 제도의 활성화를 통해 도로, 도시, 교통, 환경, 관광, 기타 등 6개 생활민원 위주로 분야별 현장민원 사항을 신속히 처리하고, 소규모 사업의 적기 지원으로 시정의 신뢰성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특히, 생활주변에서 많이 일어날 수 있는 도로 및 인도침하, 노면 파손 정비, 주․정차선 개선, 무단방치 쓰레기 정비, 관광지 시설물 정비, 시가지 환경개선 등 민생과 안전분야를 신속하게 보수․정비하여 시민들이 살고 싶고 살맛나는 경쟁력 있는 삼척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현답행정(견문보고) 운영결과 총 150건을 접수하여 98%인 147건을 처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