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대구광역시청)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주한)은 오는 6일(일) 오전 8시 30분부터 11시까지 부분일식 무료 공개관측 행사를 진행한다.
1월 6일 오전 8시 37분부터 11시 2분까지 태양이 달에 일부 가려지는 부분일식 현상이 일어난다. 보이는 태양 면적의 23% 정도가 달에 가려지게 되며 태양이 최대로 가려지는 시각은 9시 25분경이다.
국립대구과학관은 이번 부분일식을 보다 쉽게 관측할 수 있도록 공개 관측행사를 오전 8시 30분부터 11시까지 과학관 4번 게이트 앞 야외(주차장 방향)에서 개최한다. 행사 참가자는 천체망원경을 통해 부분일식을 볼 수 있으며, 맨 눈으로 직접 관찰 할 수 있도록 태양 관측용 필름을 제공한다.
행사 종료 후 11시 30분부터 약 30분간 일식 원리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여 참가자의 이해를 높이고, 천체투영관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도록 입장권을 선착순으로 배부한다.
행사는 사전예약 없이 현장 방문으로 진행되며 날씨가 흐릴 경우 관측행사는 취소되고 실내 행사인 일식 강연과 천체투영관 관람은 정상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