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전라남도의 ‘에코 푸른숲 전남 만들기’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에코 푸른숲 전남 만들기’는 단체회원, 주민들의 동참 속에 도심 속 숲을 조성하는 전남도의 시책이다.
전남도는 22개 시·군의 올해 숲 가꾸기 노력을 경관숲, 소득숲, 주민참여 등 3개 분야 15개 항목으로 평가했다.
여수시는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심사를 거친 끝에 2016~2017년에 이어 지난 19일 최우수상에 오르며 상사업비 2000만 원을 받았다.
시는 올해 1350여 명과 함께 주민참여숲 10곳을 조성하고, 도로변과 빈터에 생활밀착형 녹색공간을 확충했다.
특히 가꾼 숲에서 소득도 창출할 수 있는 소득숲은 25.8㏊나 조성했다.
시 관계자는 “내년에는 30억 원 상당을 투입해 국가산단내 미세먼지 차단숲과 복지시설 나눔숲 등을 조성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숲을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다.